복지관 전반의 사업 운영과 직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는 ‘기획’, 복지관 사업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홍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한 ‘장애인식개선사업’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 복지를 실천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갑니다.
사업명 | 내용 | 대상 | 일정 |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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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교육 | 신입직원교육: 종사자의 기본역량 강화 및 기관 인재상에 부합하는 조직 구성원 양성 교육 시행 | 신입 직원 | 연중 | 02-440-5226 |
복직자교육: 장기 휴직 후 복직한 직원을 대상으로 기관 적응과 직무 수행 능력제고를 위한 교육 시행 | 복직 직원 | 연중 | ||
법정의무교육: 복지관 종사자에게 요구되는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아동학대신고의무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종사자 인권교육, 긴급복지 신고 의무교육, 장애인 학대 신고 의무자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인신매매 등 피해자 식별교육 시행 | 전 직원 | 연중 | ||
직원 기본교육: 시각장애인 이용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담당업무의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역량 교육 시행 | 전 직원 | 연중 | ||
직원역량 강화교육: 직원의 업무역량을 상승시키고, 다양한 업무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 시행 | 전 직원 | 연중 | ||
관외교육: 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외부 교육 참가 | 전 직원 | 연중 | ||
중간관리자교육: 중간관리자 역량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와 조직 관리 등 전반적인 영역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교육 시행 | 전 직원 | 연중 | ||
슈퍼비전: 직원 개인별로 직무 전문성 향상과 자기 계발을 위한 슈퍼비전 지원 | 전 직원 | 연중 | ||
직원 연수: 전반적인 사업의 평가를 통해 단위 사업별 이해를 심화하고 직원간 단합을 도모 | 전 직원 | 연 1회 | ||
이용자 욕구·만족도 조사 및 거버넌스 사업 |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욕구·만족도 조사 사업을 진행하고, 팀별 거버넌스를 통합적으로 관리 | 시각장애인, 지역주민 및 지역협력기관 | 연 1회 | |
사업계획 및 평가 | 양질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사업 프로세스 체계를 보완 및 평가하여 복지관 서비스 수준 향상 도모 | 전 직원 | 연중 | 02-440-5270 |
사업설명회 | 당해연도 복지관 전체 사업의 추진계획과 주요 사업 내용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공유 | 시각장애인, 지역주민 | 연 1회 | |
자료 조사 및 연구 | 전문적인 복지관 사업 운영을 위해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 - | 연중 | |
사회복지 실습지도 | 예비 사회복지사의 자질 함양과 기술 향상을 도모하여 현장 적응력을 강화하고,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복지 실습지도 사업 운영 | 사회복지 전공 학생 | 연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