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각장애 특화기능 탑재된 삼성 갤럭시코어어드밴스 스마트폰 모습
 서울맹학교 스마트폰 전달식 장면1
 맹학교 스마트폰 전달식 장면2
 시각장애인용 OCR거치대 모습
 시각장애인용 초음파커버 모습
 시각장애인용 보이스라벨 모습
 전북맹학교 스마트폰 설명회 모습
삼성전자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전국의 맹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화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코어어드밴스' 2,000대를 무상 보급하고 있습니다.
3월 14일 서울맹학교 전달식을 시작으로 4월말까지 맹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보급이 진행됩니다.
<갤럭시코어어드밴스>는 시각장애인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3G스마트폰입니다.
화면을 읽어주는 토크백 기능이 있어 시각장애인은 화면을 터치하는 다양한 제스처로 명령하고 제어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스마트폰보다 버튼을 추가로 장치해 터치에 미숙한 시각장애인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옵티컬스캔스탠드, 초음파커버, 보이스라벨 등의 액세서리도 함께 보급해 문서 인식, 보행, 사물 식별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옵티컬스캔 스탠드
인쇄물을 스탠드의 아래에 놓고 스마트폰을 스탠드 위에 장착하고 인쇄물을 스탠드 아래에 놓으면 문자를 인식해 음성으로 읽어줌. 스탠드에 스마트폰 장착 시 광학인식(OCR) 모드로 자동 진입.
2. 초음파덮개
초음파 센서가 장착된 스마트폰 보호 커버.
문은 어디에 있는지, 거리는 어느 정도 되는지 등의 거리 정보를 음성과 진동을 통해 제공함.
3. 보이스 라벨
잊어버리지 말아야 할 내용을 메모하고 물건을 구별할 때 포스트잇을 사용하는 것처럼, 음성 메모를 할 수 있는 NFC(가까운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 라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