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4일과 31일 수요일, 평생교육팀에서는 특별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너의 하루’ 공방에 모여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만들어 보는 쿠킹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참여자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지원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자존감 함양을 도모하고,
나아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운영된 ‘원데이클래스’는 케이크 만들기와 샌드위치, 과일 도시락 만들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수업에서는 케이크를 만들었는데요. 준비된 케이크빵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직접 바르며 모양을 잡았고,
하얗게 변한 케이크에 딸기, 오렌지, 블루베리 등 싱싱한 과일을 활용하여 고급스럽고 맛있게 보이도록 꾸몄습니다.
손가락이나 손등에 묻은 생크림을 맛보며, 직접 케이크를 만들었다는 성취감에 달콤한 미소를 지으며 첫 수업을 마무리했습니다.
다음 수업에서는 샌드위치, 과일 도시락 만들었는데요. 준비된 크로와상과 식빵을 반으로 자른 뒤,
싱싱한 야채와 맛있는 햄 등으로 속을 채워 영양 만점의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키위, 딸기, 방울토마토 등을 활용해서 직접 과일 도시락도 만들었습니다.
"케이크, 샌드위치 다양하고 풍성한 재료를 사용해서 좋았고,
샌드위치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인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배우길 잘 한 것 같습니다."
"고급스럽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2회기에 걸친 쿠킹활동이 끝난 뒤, 즐거운 경험을 떠올리며 소감을 이야기했습니다.
총 2회기의 교육을 통해 일상 속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했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 남은 평생교육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평생교육팀 02-440-5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