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mily site

소통공간 서브이미지

한시복 스토리

소통공간 한시복 스토리
게시물 내용
제목 시각장애인 허상열 직원- 사회복지실천가대상 <은가비상> 수상
본문이미지


본문이미지




201912월 복지관 직원의 훈훈한 수상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 복지관의 시각장애인 허상열 직원이 지난 125()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18층에서 열린 사회복지실천가대상에서 최고의 영예인 은가비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습니다.

사회복지실천가대상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사회복지실천가를 대상으로 응모와 추천을 받아 발굴·수상하는 상입니다.

이번 수상자는 총 26명으로 은가비상(오랜 기간 은은한 가운데 빛을 발하여주신 사회복지실천가) 2명에게 상금 각 5백만 원, 온새미로상(‘언제나 변함없이이용자를 위해 헌신하신 사회복지실천가) 24명에게 상금 각 3백만 원이 수여됐습니다. 수상자 중 시각장애인은 허상열님이 유일합니다.

저시력 시각장애인으로 1986년부터 33년간 한국시각장애복지관에서 시각장애인 생활용구 제작 기능직으로 일해온 허상열 직원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구가 없어 다들 어려워하던 시기에 생활용구 제작 기능직으로 일하면서 흰지팡이, 점자판 등 다양한 시각장애인용 생활용구 제작에 힘써왔습니다.

허상열 직원은 시각장애인 당사자로서 제작 기능직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해주신 관장님과 동료 직원들께 깊은 감사드린다. 늘 옆에서 응원해준 아내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저에게 이렇게 큰 상을 주신 한국사회복지공제회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뜻 깊은 자리에서 큰 상을 수상하게 된 허상열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헌신하시며, 소중한 실천으로 시각장애인들에게 희망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이번 수상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도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목록
나도 한마디
나도 한마디는 로그인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