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mily site

알림공간 서브이미지

언론속 복지관

알림 공간 언론속 복지관
게시물 내용
제목 [에이블뉴스]한국시각장복, ‘등대 장학금’ 1600만원 전달
작성자 박아영 작성일 2017-08-28 (조회 : 289)

한국시각장복, ‘등대 장학금’ 1600만원 전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08-25 09:38:24
지난 24일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등대 장학금 수여식’ 후 내·외빈이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에이블포토로 보기 ▲ 지난 24일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등대 장학금 수여식’ 후 내·외빈이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백남식)은 지난 24일 복지관 강당에서 ‘등대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등대 장학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열중하는 시각장애인 대학생 및 시각장애인 가정의 대학생 자녀들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 사업에는 2014년 모바일 소리책 개발을 도운 ‘㈜티시스’에서 1000만원을 후원해 장학생을 기존보다 두 배 늘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수여식에서는 ‘등대백리전 장학생’ 양승보(나사렛대 관현악과 2학년), ‘등대 장학생’ 김세린(대구대 재활심리학과 1학년)·양하은(수원대 국악과 1학년), ‘등대티시스 장학금’ 선진(우석대 특수교육과 3학년)·윤민우(우석대 특수교육학과 1학년)·이인혜(공주대 특수교육과 4학년)·최해순(공주대 특수교육과 4학년), 시각장애 가정 대학생 자녀 변승주(국립인천대 신문방송학과 4학년) 학생에게 각 200만원씩 총 16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한편 복지관은 시각장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미래를 비추기 위해 앞으로도 매년 ‘등대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원문보러가기
목록
나도 한마디
나도 한마디는 로그인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