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mily site

알림공간 서브이미지

복지관 뉴스

알림공간 복지관 뉴스
게시물 내용
제목 [한시복 뉴스레터 vol.44]
작성자 박아영 작성일 2018-01-05 오전 10:14:39 (조회 : 351)
한시복 뉴스레터 vol.44

한시복 뉴스레터 제44호 / 2018.1

 

 

사물놀이 특강 이용자 모집

신년을 맞아 사물놀이 특강을 진행합니다. 1월 11일 부터 2월 13일 한 달동안 화,목 오전 10시~12시에 운영합니다. 단기간에 사물놀이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문의: 평생교육팀 이재명(02-440-5269)

홀가분 체험활동 신청자, 자원봉사자 모집

시각장애 초등학생 및 시각장애 부모의 자녀들이 소중한 방학시간에 뜻깊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홀가분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인사동 쌈지길 공방에서 필통을 만들고, 뮤지엄 김치간에서 김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실시합니다! 1월 10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해요! 이용자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 문의: 학습지원센터 김수주 (02-440-5255)

미트볼(Meet Volunteer) 신청자 모집

시각장애학생과 정안인 학생이 만나(Meet) 봉사(Volunteer)를 하는 ‘미트볼’ 프로그램이 신설되었습니다.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에서 봉사를 할 예정이에요! 이름도 너무 귀여운 ‘미트볼’ 새해부터 함께 좋은 일 해볼 친구들 어디 없나요?!

○ 문의: 학습지원센터 송은혜(02-440-5257)

소리책 개편 사이트 오픈(1/4)

오는 1월 4일 소리책 사이트가 개편됩니다. 이용자가 조금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뀐다고 해요~ 어떻게 바뀌었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1월 4일 (www.sori.or.kr)에서 구경해보자구요!

○ 문의: 정보문화팀 정성은 (02-440-5235)

캠퍼스보행 신청 접수

짝짝짝! 대학교 합격 축하합니다~~~ 들떠있을 시각장애인 신입생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삼성화재에서 후원하는 캠퍼스보행 신청접수가 곧 시작된다는 것이죠~
대학교 캠퍼스가 낯설어 보행이 힘든 신입 시각장애인 대학생들을 위하여 보행교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보행훈련을 진행합니다. 친구들이 걱정없이 공부에 집중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몇년동안 진행하고 있는 한시복의 시그니처 사업이에요! 이번엔 어떤 친구들이 신청을 하게 될까요?! 1월 17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 문의: 재활자립팀 김경석(02-440-5243)

2018 등대장학사업 신청접수 시작

시각장애인 대학생이 학업에 전념하고 사회적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등대장학사업을 실시합니다. 이번에 4번째로 접어드는 등대 장학사업은 1월 3일부터 1월 23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습니다. 기존에는 한 학기 장학금을 지원하였는데요, 이번부터 1년동안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참고 부탁드려요^^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가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문의: 기획홍보팀 이기원 (02-440-5226)

   

2017 자원봉사자 후원자 송년회 진행

지난 12월 1일 천호역 애슐리에서 자원봉사자&후원자 송년회가 진행되었습니다. 1년동안 수고해주신 봉사자와 후원자에게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송년회 우수자원봉사자상은 최숙희, 양은희, 장우현 봉사자가 수상하였고, 특별상으로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팟캐스트<열린회전문> MC 이해솔 봉사자가 수상하였습니다. 또, 각 봉사군마다 다른 봉사자들에게 자신이 하는 봉사에 대해 소개하고 소감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자리에 참석해주신 봉사자, 후원자분들뿐만 아니라 피치못할 사정으로 자리하지 못한 분들께도 복지관 임직원들을 대표하여 감사 말씀 전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문의: 기획홍보팀 박아영(02-440-5225)

평생교육 HAPPY FAMILY DAY

12월 12일 오후, 복지관 강당에서 평생교육 해피패밀리데이가 열렸습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재능을 소소하게 발표해보는 자리에요~ 평생교육 이용자들은 이 날을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땀을 흘리며 준비하셨다고 해요.
이 날 문화대학의 난타, 한국무용 프로그램의 탈춤, 민요교실 이용자들의 민요메들리, 웃음특강, 각 강사님들의 무대까지 볼거리로 가득한 해피패밀리데이였습니다.
이용자분들과 강사의 끈끈함과 애정, 서로를 아끼는 모습이 돋보이던 자리였는데요. 내년에도 열심히 배우고, 뽐내는 자리를 만들어보도록 해요! 배움은 역시 끝이 없습니다.  

○ 문의: 평생교육팀 서원형팀장 (02-440-5303)

[두개의 빛:릴루미노] 복지관에서 촬영했어요!

한지민, 박형식 주연의 <두개의 빛 : 릴루미노>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촬영한 사실 알고 계시나요?!
점점 시력을 잃어가고 있는 박형식이 같은 시각장애인인 한지민을 만나며 사랑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라고 해요!
이 영화를 복지관에서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정안인이 잘 모를 수 있는 RP(retinitis pigmentosa 망막색소변성증)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후천적 시각장애인이 많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인식개선 효과가 있는 작품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영화에서 등장하는 '릴루미노'는 삼성에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각 보조기기가 고가의 제품이 많은데, 고가의 보조기기를 대체할 솔루션으로 기획되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영화에서 VR기기에 스마트폰을 대고 망원경을 보듯 눈에 대고 보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대부분의 시각장애인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사실에 착안되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릴루미노는 단편영화로 무료로 인터넷에서 볼 수 있다고 해요.http://tv.naver.com/twolights 이 링크를 통해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 문의: 기획홍보팀 박아영(02-440-5225)

2017년을 마무리하는 한시복 종무식

지난 2017년 12월 29일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 종무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 해의 마무리를 짓고 내년에는 시각장애인 이용자에게 더 나은 사업으로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다짐을 함께 하였습니다. 또1년 동안 수고한 직원들이 서로를 격려하며 따뜻함을 나눴습니다. 2017년 한 해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30년 넘게 근무한 배상희 직원이 정년퇴직을 하였습니다. 이제 시각장애인 직원이 아닌 시각장애인 이용자로써 곁에 있겠다는 그 말씀이 너무 인상깊었습니다.건강하셔야해요~

Tel: 02)440-5200    발행처: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