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mily site

언론속 복지관

알림 공간 언론속 복지관
게시물 내용
제목 [한국장애인신문]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 대학생에 ‘등대 장학금’ 지원
작성자 박아영 작성일 2016-08-29 (조회 : 1336)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 대학생에 ‘등대 장학금’ 지원

기사입력: 2016/08/26 [10:14] 최종편집: ⓒ kbj
이동구 기자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백남식,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소재)은 지난 8월 24일 오전 11시 동 복지관의 강당에서 ‘등대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시각장애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그동안 복지관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시각장애 학생이 학업에 전념하고 사회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이 적립되면 비정기적으로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해 왔다. 그러나 장학금 혜택에 있어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이 많이 있음을 인식하고, 경제적 문제로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올해부터 장학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다.

이날 개최된 수여식에는 이인혜(여 21세, 공주대 특수교육과 3학년), 정유라(여 38세, 성공회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1학기), 안지영(여 21세,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3학년) 학생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축사를 전한 백남식 관장은 “장학생들이 성공을 해서 더 어려운 시각장애인을 도울 수 있는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격려했다.

등대 장학생으로 선정된 이인혜 학생은 “내가 꿈을 꿀 수 있는 때는 언제일까 하며 스스로 겁을 먹었던 때가 있었다.”며 “이제는 나의 꿈인 교사를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뻐했다.

복지관은 ‘등대 장학금’은 어둠속에서 힘겹게 공부하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미래를 비추기 위해 앞으로도 매년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문보러가기
목록
나도 한마디
나도 한마디는 로그인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