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mily site

알림공간 서브이미지

언론속 복지관

알림 공간 언론속 복지관
게시물 내용
제목 [업코리아]강동지역 7개거점기관 천호신시장을 나눔의 거리로 선포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9-15 (조회 : 1388)
강동지역 7개거점기관 천호신시장을 나눔의 거리로 선포합니다!나눔문화 활성화 다양한 사업과 후원처를 개발과 나눔운동 활성화 확산을 바라며
아름다운동행 시민기자  |  kwon9041@naver.com
   
▲ 디딤돌 홍보 포스트
업코리아 국민기자 권증현 지난 2015910일 천호3동에 위치한 천호신시장이 나눔의 거리로 선포되었다.  
서울시와 강동구에서 지원하는 아름다운이웃, 서울디딤돌 사업의 일환으로 강동구 내 대표 거점기관 사회복지시설 7개 기관(강동노인종합복지관, 나눔과기쁨강동지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해피죤주간보호센터) 이 함께모여 강동지역의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과 후원처를 개발 및 관리하고 있으며, 금번에는 천호신시장을 나눔의 거리로 선포하고, 천호신시장내 상인들의 나눔에 대한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 강동복지관장(임정백)과 행사장 모습
침체되어가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통하여 나눔이 확산되기를 바라며 진행된 금번 행사에는 강동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신바람풍물놀이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무료 커피나눔, 룰렛 이벤트를 통한 기념선물 뽑기, 희망메세지 전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를 통해 천호신시장내 많은 상인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고 십시일반 나눔에 참여하겠다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동참하기로 하였다. 
   
▲ 천호신시장 거리선포식및 복지사들의 활동이 시장의 생기를 복돋운다
이날 행사에서 감사의 말을 전한 임정백 관장(강동종합사회복지관)전통시장은 언제나 마음이 따뜻해지고, 향수를 불러오는 정감있는곳이라 전통시장을 애용합니다. 전통시장이 더욱 살아나고,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기를 바랍니다라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나눔에 동참하기로 한 어느 상인은 늘 이런일에 관심이 있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라서 못하고 있었다. 이렇게 기회가 되어서 반갑게 생각한다. 조금의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참여의 의지를 다졌다. 
자료제공 강동복지관 (디딤돌사업팀) 이동욱팀장 선민영복지사
업코리아 국민기자 권증현kwon9041@naver.com 
원문보러가기
목록
나도 한마디
나도 한마디는 로그인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